본문 바로가기
System Engineering/Linux

VMware7에서의 CentOS 설치 - 1

by 린지v 2010. 8. 5.


내일 아침에 연구실 세미나가 있는데 벌써 시간이 2시 30분으로 향하고 있군요.
오늘 이것저것 설치하면 날 샐것도 같은데, 어떻게 할지는 시간이 좀 지나야 알겠군요.
어제 밤새 CentOS를 깔았는데 설정이 영 마음에 안들어서 다시 설치하는 중입니다만,
잘...될지는 모르겠습니다. (그냥 순서대로 따라하면 되는 것인데도 불구하고 -_-;;)
이 자리를 빌어 책을 사준 종탁오빠와 노트북을 사주신 부모님에게 감사를 드리며..
고시텔 할아버지께 이 시간에도 미칠듯이 전기세를 소비해서 약간 죄송한 마음도 없지않아
있다는 것을 상기시켜드리고 싶군요.
아무튼, 설치를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.

VMware 설치법은 간단하니까요, 알아서 설치하셨으리라 믿고..

CD test를 할 것인지 묻는 장면인데요, 저는 항상 skip을 하기때문에....
OK를 누르면 어떤 화면이 나오는지 모르겠네요.

여기서 한국어 선택해주시구요.


키보드는 한국어 옵션이 없으니까 U.S. 영어를 선택하도록 합니다.
제가 맨 처음 설치할때 제일 겁났던게 저 옵션을 선택해서 한글을 못쓰면 어떡하지 였는데요.
초짜의 바보같은 생각이었죠. 아뇨, 정말 한참동안 이 페이지에서 심각하게 고민했었다니까요.
아마 다른 방법도 있겠지만, ctrl + space를 누르면 한/영 전환이 가능합니다.


이제 파티션 작업으로 넘어가는데, 그전에 초기화를 합니다.
그 후에 파티션 추가를 하시면 되는데 이 밑에 스샷처럼 추가해주시면 됩니다.










자, 어.... 자, 하는 순간 에어컨이 꺼졌네요.ㅎㅎ
추워죽는줄 알았는데 누가 껐는지 참... 고마워요.
중앙집중식이라 끌려면 에어컨까지 가야되는데 전 귀찮아서 못가겠......ㅋㅋ
네, 그 다음은요


아. 여기는 ... 저는 그냥 다음 클릭하는데.
여러분도 보통 그렇지 않나요?? ..아닌가? 나 혼자만 그런가...


에... 여기도 뭐.. 수동으로 하실거면 하시면 되는거구요.
저는 참 귀찮은걸 싫어해요. 그렇죠?
그래서 그냥 다음 클릭!

블로그도 다음글 클릭!!ㅋ